Skip Menu

Dongju College

창의적이고 생산적이며 실용적인 전문교육의 산실

동주포커스

사하사랑채노인복지관서 학생들이 만든 식사 대접

 중앙전산소 2022.10.31 18:02 182

동주대학교(총장 정학영)는 지난 28일 사하사랑채노인복지관(관장 윤현주)에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위해 점심식사 배식‘사랑의 반찬나눔’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동주대 디저트&서양조리과 학생들이 전공 수업시간에 배운 조리방법을 응용하여 제육볶음과 부추전 200인분을 오전 8시부터 전공실기실에서 준비하여 점심식사 시간에 맞추어 완성하고 직접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위해 배식까지 함께하는 봉사횔동을 진행하였다.


이날 학생을 지도하고 배식을 함께한 디저트&서양조리과 이정화 교수는“특별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전공 수업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이 직접 어르신들을 대접할 제육볶음을 만들고 배식을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닫았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이 졸업 후에도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사회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사명감도 가지게 되었다. 한 두 번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봉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으며 사하사랑채노인복지관 윤현주 관장은“점심 식단이 평소에 비해 반찬이 늘어나서색다른 맛을 즐길수 있어서 어르신들이 너무 좋아하셨다. 인근지역에 거주하시면서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71세의 최윤갑 어르신은, 배식을 도와주는 동주대 학생들을 보니 손자 손녀 생각이 나신다며 고마워하셨다. 동주대 학생들이 정성껏 마련한 반찬과 정성으로 인해 평소 보다 더 흐뭇한 어르신들의 점심식사가 되었다. 봉사를 위해 노력해준 지도교수님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주대와 사하사랑채노인복지관은 산학협력 기관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 실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과의 현장실습과 노인전담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 현장교육도 진행하면서 상호 내실 있는 협력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언론보도 바로가기.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