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Dongju College

창의적이고 생산적이며 실용적인 전문교육의 산실

동주포커스

서양조리와 한식디저트 과정 등 고교생 서머스쿨 강좌개설

 중앙전산소 2022.07.29 13:12 229

첨부파일

진로개발과 체험중심으로 대학 교수진 직접지도, 수준 높은 수업진행 동주대학교(총장 정학영)는 부산교육청과 함께 디저트&서양조리과의 ‘서양조리와 한식디저트’강좌를 비롯하여 3개 과정의 고교 서머스쿨을 2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 시내 고교 재학생 중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서머스쿨은 고등학교에서 진행하기 어려운 실습 중심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교생들의 창의성 계발과 진로 선택을 위한 체험 등의 교육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동주대 22학년도 고교 서머스쿨 과정은 실용음악과의 ‘고교 스쿨밴드 마스터클래스’과정에 15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밴드음악과 대중음악의 파트별 개인연주와 합주 앙상블을 배우고 있으며 호텔제과제빵과의 ‘다양한 제조 기법을 활용한 빵 만들기 체험’과정에는 10명이 참가하여 식빵과 바게트 호밀빵 만들기 등의 실습에 참가하고 있다. 디저트&서양조리과의 ‘서양조리와 한식디저트’ 과정에는 16명의 고교생들이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디저트 만들기와 정통 서양조리인 파스타와 오믈렛 만들기 등을 배우고 있다.

디저트&서양조리과의 ‘서양조리와 한식디저트’ 과정을 지도하고 있는 손석익 교수는 “고교생들이 직접 현대식 실습실에서 요리를 하고, 완성된 음식들을 서로 나누어 먹으면서 평가도 하는 등 딱딱한 교실 수업에서 벗어나 체험 학습을 즐거워 하는 모습에서 보람을 느낀다. 고교 졸업 후 대학 진학과 진로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동주대의 고교 서머스쿨 과정은 대학 내 첨단 실습실에서 대학교수진의 직접 지도로 24시간 내외의 수업을 다가오는 30일까지 진행 한다고 한다.

서양조리와.jpg

 

 

 

언론보도 바로가기.PNG